취업 · IBK기업은행 / 모든 직무
Q. 금공준비생 은행 병행
은행도 병행하는 경우가 있을까요? 그런다면 추천하시는지 아니라면 이유도 알고 싶습니다
2026.01.12
답변 3
-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∙ 채택률 98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금공만 들어가고 싶으시다면 같이 준비안하는거고 은행 입사도 괜찮으면 하는거죠 뭐. 저같은 경우도 같이 한 케이스입니다 ^^
-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∙ 채택률 97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일단 필기 가 보기 비슷한 이유가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 이고 금융 공기업 업보다 더 요즘에 시중은행이 좀 더 보수나 대우가 좋기 때문에 그런 연유에서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
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∙ 채택률 63%채택된 답변
네 그런 경우도 꽤 있습니다. 다만 몇가지 고려가 필요합니다. 장점 수입확보 - 금공 준비 기간 동안 생활비 부담 감소 실무경험 - 금융권 경험이 금공 준비에도 도움줌 단점 시간부족 - 시험 준비 집중도 저하 피로 누적 - 장기적으로 효율 떨어짐 스케줄 충돌 - 모의고사, 시험 일정등과 겹침 시간관리가 충분하고 은행준비가 크게 부담되지 않으면 병행 하지만 집중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경우 금공 준비에만 올인 !
함께 읽은 질문
Q. 취업고민
안녕하세요! 저는 27살 막학기 + 인턴을 병행 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. 현재 제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금융권 인턴 3개(하나는 직무체험이라 경력인정x)밖에 없습니다.. 어학 성적은 낮고 필기 공부는 아직이고, 자격증은 adsp만 있습니다. 가장 가고싶은 곳은 은행인데... 지원자격이 되는 것 같지 않아서 걱정이네요....원래는 6월까지 신분사+어학을 만들어두고 6월 이후부터 필기공부를 같이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그냥 너무 조급해지네요... 현재 인턴을 하고 있어서 공부시간도 얼마 안나오고 올해 하반기엔 꼭 취뽀하고 샆은데ㅠㅠ 어떻게 앞으로 계획을 짜야할까요 너무 불안하네요 정말ㅠㅠ
Q. 공기업준비 질문
안녕하세요! 본격적으로 공기업에 관심이 있어서 이제 준비해볼까하는데... 대부분 한 기업만 하시지는 않더라구오... 평균 몇 개 정도의 기업을 준비하시는지 궁금합니다... 또 공기업 신입 나이랑 저는 경영쪽으로 가고싶은데 어떤 책으로 준비하면 좋은가요??
Q. 투자자산운용사
빡세게 2달 공부하면 합격한다는데 기대반 걱정반으로 시작합니다! 팁이 있을까요?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